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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 목적


20세기 과학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정보화시대를 맞이하여 이에 부응하는 국가와 기업의 광고와 PR의 필요성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으며, 더 나아가 국가와 기업을 뛰어넘는 글로벌경쟁력의 기초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은 급속한 흐름속에서 광고와 PR의 진보를 받아들이고 응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광고와 PR이론의 자체개발에 한계를 인식하여 본 연구소는 정·산·학 협동을 통한 광고와 PR이론의 과학화를 이루고자 1993년 3월에 설립되었다.

현재 광고PR연구소는 광고와 PR에 관심있는 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광고와 PR이론을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실용적 학문의 기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중앙대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 및 기업에게 본 연구소의 응용체계를 통한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