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위원회 규정


 

1. 목적

 

1) 광고홍보연구의 편집, 발행 업무를 수행하며, 연구논문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고 학술지의 권위를 확보하기 위해 편집위원회의

    활동 기준과 절차를 규정한다.

 

 

2, 편집위원회 구성

 

1) 전국 각 대학의광고 및 홍보 관련 전공 전임교수 이상의 교수 10인 이하로 구성하며, 위원장 1인을 둔다.

2) 각 연구 영역이 고루 반영되도록 감안하여 편집위원을 선정하며, 해당분야의 전문연구자로 2년 내에 5편 이상의 관련 연구 실적이

    있는 자 가운데서 위촉한다.

3) 편집위원은 각 분야별학문적 전문성과 경력을 고려해 선임함을 원칙으로 하며, 편집위원장과 편집위원은 연구소장이 임명한다.

4) 편집위원회는 광고홍보연구의 내용구성 및 편집계획 등을 마련하고 심사위원추천, 게재될 논문 선정,

    이의신청 심사 및 최종 게재여부를 결정한다.

5) 위원회는 위원장이 소집하며,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한 재적위원 중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3. 투고 논문 심사

 

1) 투고 논문의 심사는 편집위원회가 위촉한 해당 분야의 전문연구자가 담당한다.

    단, 편집위원회는 필요에 따라 임시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심사를 의뢰할 수 있다.

2) 편집위원회는 광고홍보연구에 투고된 원고의 논문 작성 및 심사 지침을 재청할 수 있다.

3) 논문심사를 위촉 받은 위원은 정해진 기간 내에 심사의견서를 작성, 그 결과를 위원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4. 편집위원회 업무

 

편집위원회는 학보발간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한다.

1) 편집위원회 규정 및 논문심사, 작성 규정의 제정과 개정

2) 원고마감 및 발행 일자의 결정

3) 심사제외 논문의 판정

4) 논문 심사위원의 선정

5) 심사결과의 취합과 처리

6) 심사논문의 게재여부 결정

 

7) 기타 편집관련 사항

 

 

5. 부칙

 

1)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편집위원장이 관례에 따라 처리하고 편집위원회에 보고하거나,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2) 이 규정은 1994년도 편집위원회 구성시점부터 적용한다.